홍콩 베테랑

홍콩 베테랑 기자 ‘선동’ 혐의로 체포
홍콩의 한 베테랑 기자가 ‘선동적 자료’를 공모한 혐의로 월요일 국가안보경찰에 체포됐다고 경찰 소식통과 현지 언론이 전했다.

홍콩 베테랑

오피사이트 이번 체포는 중국 정부가 반대 의견을 탄압하면서 언론 자유도가 급락한 홍콩 현지 언론에 대한 가장 최근의 일이다.

54세의 기자이자 저널리즘 강사인 앨런 아우(Allan Au)는 홍콩 국가안보경찰의 새벽 급습으로 체포됐다고 여러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경찰 고위 소식통은 Au가 “선동적인 자료를 출판하기 위한 음모” 혐의로 AFP에 체포됐다고 확인했다.more news

경찰은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Au는 지난 12월 당국이 국가 보안법을 ​​사용하여 회사 자산을 동결한 후 폐쇄된 온라인

뉴스 플랫폼인 Stand News의 칼럼니스트였습니다.

Stand News의 다른 두 명의 고위 직원은 이미 선동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수감된 민주화 미디어 재벌 지미 라이(Jimmy Lai)와 전 애플 데일리(Apple Daily) 고위 간부 6명도 국가 안보 혐의로 기소됐다.

한때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타블로이드판이었던 애플 데일리는 작년에 뉴스룸이 습격당하고 보안법에 따라 자산이 동결되면서 무너졌습니다.

Stand News가 폐쇄된 직후, Au는 자신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매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좋은 아침”이라는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도시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지역 칼럼니스트 중 한 명인 그는 2005년에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기사 펠로우였으며 홍콩 중문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홍콩 베테랑

2017년 Au는 “그림자의 20가지 그림자 아래의 자유”라는 제목의 홍콩 검열에 관한 책을 출판했습니다.

Au는 홍콩 국영 방송인 RTHK에서 시사 쇼를 운영하면서 10년 넘게 일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작년에 당국이 한때 편집 독립 방송인을 중국 국영 미디어와 더 유사한 것으로 변화시키기 시작한 개혁을 선언한 후 해고되었습니다.

1938년 식민 통치자 영국이 처음으로 작성한 이 선동은 현재 많은 친-베이징 지역 신문이 그 사용을 칭찬하는 것을 포함하여 반언론

금지법으로 오랫동안 비판을 받았습니다.

1997년 인도 당시에는 수십 년 동안 사용되지 않았지만 장부에 남아 있었습니다.

2019년 대규모 및 때로는 폭력적인 민주화 시위 이후 경찰과 검찰에 의해 먼지가 되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언론인, 노동조합 운동가, 활동가, 전직 팝스타 및 일반 시민들에 대한 선동이 일어났습니다.

선동은 현재 중국이 2020년 홍콩에 부과한 전면적인 국가보안법과 별개입니다.

그러나 법원은 이를 국가 안보 위반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기소된 사람들에 대한 보석이 거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달 홍콩에는 2019년 민주화 시위와 후속 탄압에 대한 경찰의 대응을 감독한 전직 보안 국장인 존 리(John Lee) 전 베이징 지도자가

새 지도자를 영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요일 Au의 체포가 언론의 자유를 악화시킬 것이냐는 질문에 이씨는 모든 조사가 독립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면서 논평을 거부했다.
1938년 식민 통치자 영국이 처음으로 작성한 이 선동은 현재 많은 친-베이징 지역 신문이 그 사용을 칭찬하는 것을 포함하여 반언론

금지법으로 오랫동안 비판을 받았습니다.

1997년 인도 당시에는 수십 년 동안 사용되지 않았지만 장부에 남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