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만 모리스 믹스 더블 컬링, 영국 드롭 오프 개막

호만 모리스 오타와의 듀오는 6-4로 세계 챔피언 Bruce Mouat, Jen Dodds에게 패했습니다.

캐나다의 혼합 복식 컬링 듀오 존 모리스와 레이첼 호먼이 목요일 아침 베이징에서 세계 챔피언 브루스 무아트와 영국의 젠 도즈에게 6-4로 패하며 캐나다의 올림픽 타이틀 방어의 개막전을 취소했습니다.

캐나다인 최초로 2022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한 Morris와 Homan은 금메달을 놓고 경쟁하는 첫 라운드 로빈 게임에서 혹독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영국은 스웨덴의 Oskar Eriksson과 Almida de Val을 상대로 9-5로 완승을 거두며 토너먼트를 시작하며 기세 좋게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영국 듀오는 지난 5월 세계 혼합 복식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은꼴

세계 최고 스킵 중 하나인 무아 역시 지난 4월 세계선수권에서 은메달을 딴 데 이어 남자부에서도 금메달의 위협이 되고 있다.

모리스는 1엔드에서 영국과의 1엔드에서 이색적인 실책을 2개나 놓쳤지만, 호만은 막판에 선제골을 터트린 뒤 버튼에 대한 힛앤롤로 선제골을 터트려 1골을 터뜨렸다.

영국은 2엔드에서 1실점으로 무승부를 기록했고, 3엔드에서 1스틸로 2-1 리드를 잡았다.

Morris는 캐나다가 2개의 게임에서 동점을 이루면서 느린 출발 후 4번째 엔드에서 상황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호만 모리스 믹스

Homan은 패배 후 “거기서 험난합니다. 우리는 많은 실패를 보고 있지만 우리 모두는 얼음에서 배우고 있으며 우리가 계속할수록 더 좋아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영국은 5회말 안타로 리드를 되찾았지만, 호만은 6회말 마지막 슛에서 클러치 더블을 터뜨리며 다시 한 번 힘을 내서 캐나다에 4-3 리드를 안겼다.

영국은 7엔드에 2골을 터뜨리며 1점 차 리드를 잡았다.

영국 전 패배 호만 모리스

캐나다는 8회말 해머를 잡았지만 모리스는 2루타를 놓쳤다. 그런 다음 Dodds는 경기의 마지막 슛에서 Homan이 아무 것도 만들지 못하게 하면서 훌륭한 슛을 만들어 승리를 설정했습니다.

“우리는 이번 경기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우리 둘 다 놀라운 슛을 했습니다.”라고 Homan이 말했습니다.

“여덟 번째 엔드를 터치하기 위해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 던졌지만 필요한 각도를 얻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핀에 하나를 놓을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결국 총을 쏘지 못했습니다.”

패배에도 불구하고 캐나다는 두 명의 뛰어난 오타와 경기자들과 함께 혼합 복식 토너먼트에서 멀리 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

43세의 모리스는 4년 전 한국에서 케이틀린 로스와 함께 올림픽 혼합 복식 금메달을 땄고 2010년 밴쿠버에서 케빈 마틴 스킵과 함께 올림픽 남자 토너먼트에서 우승했습니다.

그는 2015년부터 Homan과 함께 뛰었지만 그녀는 여자 올림픽 예선에서 우승한 후 2018년 혼합 복식 올림픽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없었습니다.

Homan은 인상적인 이력서에 3개의 Scotties 타이틀과 세계 챔피언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2세의 이 선수는 2018년 올림픽 무대에 올랐지만,
그녀의 여자 팀은 캐나다에서 처음으로 올림픽 컬링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캐나다의 호만, 모리스가 혼합 복식 컬링에서 영국에 드롭 오프너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