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 부총리 크리스틴 엘리엇 사임 태세: 소식통

온타리오 부총리 Elliott는 6월에 재선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고 Premier Doug Ford는 새로운 보건 장관을 임명해야 할 것입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온타리오주 부총리인 Christine Elliott가 정계를 떠날 것이라고 발표할 태세를 갖추고 있다는 소식통에 따르면
Doug Ford 온타리오 총리는 지방 선거를 불과 몇 달 앞둔 시점에서 또 다른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임에 직면해 있습니다.

엘리엇은 2018년 포드의 진보 보수당이 집권한 이후 보건 장관을 역임하면서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정부 대응의 최전선에 섰다.

바카라 알공급

여러 소식통은 CBC 뉴스에 Elliott가 금요일 자신이 각료직에서 물러나고 6월 2일 선거에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목요일 저녁, Ford와 Elliott를 대표하는 관리들은 CBC의 정보를 확인도 부인도 하지 않았습니다. 온타리오주 PC당 대변인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이 발표로 Elliott는 올해 포드 내각의 두 번째 고위직에서 물러날 것입니다. 장기요양부 장관으로 재직하던 로드 필립스(Rod Phillips)는 지난 1월 사임을 발표했다.

온타리오 부총리 크리스틴

Elliott는 2018년 온타리오 PC 리더십 경쟁에서 Ford를 제치고 수염을 맞았습니다. 세 번째이자 마지막 투표에서 일대일 경쟁에서
포드보다 더 많은 의원이 그녀에게 투표했지만 엘리엇은 당의 수학적으로 복잡한 점수 시스템에서 1%의 차이로 졌습니다.

2015년 Patrick Brown에게 패한 후 PC가 Tim Hudak을 선택했을 때 2009년 3위를 기록한 후 세 번째 실패한 리더십 입찰이었습니다.

Elliot은 Newmarket-Aurora의 라이딩을 나타냅니다. 온타리오 부총리

다음 달에 67세가 되는 변호사 Elliott는 13년 동안 MPP로 일했습니다. 그녀는 2006년에 처음으로 선출되었지만 2015년 지도부 경선에서 패배한 후 3년 동안 정계를 떠났다.

그 공백 기간 동안 당시 수상이었던 Kathleen Wynne은 Elliott를 온타리오주의 첫 번째 환자 옴부즈맨으로 임명했습니다.

그녀의 사임은 PC들이 그녀를 대신할 후보를 지명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거 운동의 공식 시작은 5월 4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내 기사 보기

엘리엇의 고 남편 짐 플래허티(Jim Flaherty)는 PC 총리 마이크 해리스(Mike Harris) 밑에서 온타리오 재무장관, 스티븐 하퍼 보수당 총리 밑에서 캐나다 재무장관을 지냈다.

크리스틴 엘리엇(Christine Elliott)은 2018년 더그 포드(Doug Ford) 수상의 진보적 보수당(Progressive Conservatives)이 집권한
이후 온타리오주 보건부 장관을 역임하면서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정부 대응의 최전선에 섰습니다.

GoFundMe의 법률 고문인 Kim Wilford는 기부금이 너무 빨리 들어오기 때문에 캠페인이 먼저 회사의 관심을 끌었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주최측의 설명에 만족했지만 주최측의 자금 분배 능력에 대한 우려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