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보고서? 중국, 국경 내에서 유엔의

무슨 보고서? 중국, 국경 내에서 유엔의 신장 평가서 사라진다
중국의 주요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웨이보(Weibo)와 위챗(WeChat)은 신장에서 “심각한 인권 침해”에 대한 신뢰할 만한 증거를 발견한 유엔 보고서에 대한 서방의 지원을 차단하고 있다고 베이징 주재 미국 대사가 수요일 밝혔다.

무슨 보고서?

니콜라스 번스 대사는 트위터를 통해 중국 인터넷 검열이 안토니 블링큰 국무장관의 성명이 담긴 게시물을 삭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무슨 보고서?

인권 사무소는 “중화인민공화국 정부가 위구르족과 기타 소수 민족 및 종교적 소수 집단에 대한 끔찍한 대우와 학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중국 정부 당국이 위구르인에 대해 자행하고 있는 진행중인 집단 학살 및 반인도적 범죄에 대한 우리의 심각한 우려를 심화하고 재확인합니다.
이들은 8월 31일 평가가 발표된 후, 주로 이슬람교도이며 신장의 다른 소수 민족 및 종교적 소수 집단의 구성원입니다.”라고 Blinken이 말했습니다.

중국, 유엔 신장 자치구 인권 보고서 검열
위구르족에 대한 중국의 처우를 규탄하는 시위에 동투르키스탄 국기가 그려진 마스크와 중국 국기를 든 손을 쓴 시위자가 참석하고 있다.
2018년 7월 5일 터키 이스탄불 중국 영사관 앞. 유엔 보고서 2022년 8월 31일에 발표된 인권청은 중국 신장 지역에서 위구르족과 기타 무슬림 소수 사설토토사이트 집단에 대해 “심각한 인권 침해”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과거 중국의 체계적인 검열에 항의해 온 대사관은 웹사이트에 블링켄의 성명을 게재했다. 한편 캐나다 대사관은 지난주 유사한 처우에 대해 항의했다.

중국 외교부는 보고서의 발견에 반박하고 유엔에서 저자들을 폄하했다. 유엔 대변인 이후에도 인권 사무소

안토니오 구테헤스 사무총장은 구테흐스가 자의적으로 억류된 모든 위구르인을 석방하는 것을 포함하여 중국 정부가 권고를 따를 것을 촉구했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지난 금요일 언론 브리핑에서 이 보고서를 “미국과 일부 서방 세력이 정치적으로 주도하는 허위 정보의 집합체”라고 말했다.

중국, 유엔 신장 자치구 인권 보고서 검열
2022년 9월 1일 초에 촬영된 이 사진은 유엔이 발표하기 몇 분 전에 발표된 중국 신장 지역의 인권에 대한 오랜 지연 보고서의 스크린샷을 보여줍니다. 권리 책임자 Michelle Bachelet은 8월 31일에 자리를 떠났습니다.

유엔 보고서는 신장 자치구에서의 고문과 강제 노동에 대한 주장은 신빙성이 있으며 “인도에 반하는 범죄”가 발생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외부의 엄격한 대응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중국의 반응이 미지근한 상태다.

국영 언론은 신장 자치구의 “테러리즘과 극단주의”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언급한 122페이지 분량의 유엔 보고서와 중국 정부의 공식 답변에 대한 보도를 기피했습니다.